서울 최초의 도심형 자연휴양림 '수락휴' 완전 정복! 예약 꿀팁까지
서울 노원구에 자리한 '수락휴'는 도심 속에서 즐기는 자연 힐링 공간입니다. 트리하우스 객실과 감성 가득한 부대시설, 우선예약 및 일반예약 꿀팁까지 지금 확인해보세요.
수락휴 : 도심 속 트리하우스에서 만나는 숲의 쉼표
서울 노원구 수락산 자락에 위치한 '수락휴(休)'는 서울시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도심형 자연휴양림입니다. 멀리 가지 않아도 도심 안에서 숲을 품은 힐링이 가능한 특별한 공간으로, “서울에서도 이런 곳이 있었어?” 하는 놀라움이 절로 나오는 곳이죠.
수락휴란?
수락휴는 2025년 7월, 서울 노원구 수락산 동막골에 개장한 자연휴양림으로, 약 9,800㎡ 규모에 총 18개동 25객실을 갖추고 있으며 최대 82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산하 공공시설답게 저렴한 숙박요금, 깔끔한 위생 상태,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하며 자연을 테마로 한 다양한 공간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객실 소개
수락휴는 크게 본동, 개별동, 트리하우스 세 가지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본동: 2인 기준, 커플 혹은 소규모 이용자에게 적합, 트윈침대, 더블침대, 장애인실 있음
- 개별동: 4~6인 가족 및 단체용, 프라이빗한 독채 구조
- 트리하우스: 수락휴의 시그니처 공간으로 지상 14m 높이에서 자연을 조망할 수 있는 목조 캐빈 스타일
각 객실의 분위기와 구조는 사진을 통해 생생하게 확인해보세요.
수락휴의 특별한 시설
- ✨ 방문자센터: 산림체험, 전시 등 다양한 콘텐츠 제공
- ☕ 카페 & 레스토랑: 숲을 바라보며 즐기는 건강한 식사
- 🔥 캠프파이어 공간: 별빛 아래 불멍 타임
- 🎵 LP 감성 음악 공간: 아날로그 감성으로 채워진 쉼터
각 시설의 분위기와 현장은 아래 사진을 통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참고하면 더욱 구체적인 이미지를 떠올릴 수 있어요.
예약 방법
- 우선예약 (노원구민 및 장애인)
- 대상: 노원구민, 장애인
- 일정: 숙박일 전월 7일 14:00 ~ 9일 18:00 (예시. 8월 숙박분에 대한 우선예약은 7월 7일 14시부터 예약 진행)
- 객실: 전체 객실의 50% 우선배정
- 방법: 숲나들e 누리집에서 선착순 예약
- 일반예약 (전 국민)
- 대상: 모든 국민
- 일정: 숙박일 전월 10일 14:00부터 (예시. 8월 숙박분에 대한 일반예약은 7월 10일 14시부터 예약 진행)
- 객실: 나머지 50% 배정
- 방법: 동일하게 숲나들e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선착순 예약
- 유의사항
- 예약자와 실 입실자 동일 필수 (신분증 지참)
- 예약 양도, 매매, 교환 행위 금지
- 예약사이트 : 숲나들e
이용 전 꼭 알아둘 점
- 입실 시간: 오후 3시 이후 / 퇴실 시간: 오전 11시 전
- 취사 불가: 전자레인지, 정수기 외 주방 설비 없음 (레스토랑에서 사먹어야 함)
- 반려동물 출입 금지, 음주·흡연 제한 구역 있음 (장애보조견은 가능)
- 휴장일: 매주 화요일 (공휴일인 경우 익일 휴장)
위치 및 교통
- 주소: 서울시 노원구 덕릉로 145길 108 (수락산 동막골)
- 대중교통: 4호선 불암산역 도보 25분 또는 버스 이용
- 주차 : 수락휴 이용객 무료 주차, 숙박 예약시 주차 사전등록 필수
- 문의: 02-2116-0897
수락휴 추천 이유
서울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트리하우스 숙박을 도심 속에서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은 수락휴만의 큰 매력입니다. 여기에 더해, 감성 가득한 LP 음악 공간과 별빛 아래 불멍 체험, 계절별 정원과 산책로 등도 큰 즐거움을 줍니다. 또한 노원구민에게 제공되는 우선예약 혜택과 요금 할인, 서울 시민이라면 누구나 편리하게 찾아갈 수 있는 뛰어난 접근성은 가족, 연인, 친구 단위의 휴식 장소로서 더할 나위 없는 선택이 됩니다. 공공시설로 운영되는 만큼 가격 부담도 낮고, 편의 시설도 충실해 가성비와 감성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서울형 자연휴양림입니다.